재테크

주린이 주식일지 2021년 1월 1일~1월 15일

이차은 2021. 1. 25. 23:03
728x90
반응형

주린이 주식일지 전편 보기 [클릭]

 

 

해가 바뀌어도 나의 삽질은 계속 되었다

 

2021년 1월 4일

삼성전자를 또 샀다. 주린이니까 1주 삼

지켜보다가 1주 더 삼. 총 2주 보유

 

1월 5일

작년 크리스마스때부터 연말까지

홈파티를 즐겼는데 원래 다니던 홈플러스에서 이마트로

장보는 장소를 바꿨다.

우중충한 홈플러스보다 이마트는 정말 신세계였다.

마트가 마트지.. 라고 생각했던 나의 생각이 바뀌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따로 있지만 일반 이마트에서도

베이커리는 대량으로 판매하고 있었고

식품류들의 퀄도 좋았다.

삼성전자 이후로 처음 모지랭이 주린이 마음에 이마트라는 꽃이 피었다.

그래서 이마트 1주 샀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이슈로 1주 샀다.

 

1월 6일

녹십자 홀딩스, 대웅, DB하이텍, 녹십자 1주씩 샀다.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 한국가스공사 팔았다.

왜 한미에서 녹십자로 옮겨 꽂혀는지(?) 잘 모르겠다.

이 날 이후로 일주일정도 고통받음;;

DB하이텍은 이날 바로 팔았다.

 

1월 8일

이마트 조금 오른다고 좋다고 팔았다. 

그래놓고 조금 후회했다. 판 가격보다 많이 올라서 다시 못샀다.

SK하이닉스와 현대차를 1주씩 샀다.

뭘 잘 안알아보고 사지만 너무 잡주는 사지 않는게 소심한 나의 모습이였다.

 

 

1월 11일

전기차 이슈에 관심이 가서 기아차를 4주나 샀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팔았다.

 

1월 12일

마음속의 꽃인 이마트를 1주 다시 샀다.

삼성전자 2주 팔았다.

유튜브에서 누가 대형주, 우량주로 단타치냐고 했는데 혹시 난가? 싶었다.

 

1월 13일

증권 어플 추천글을 보고

셀트리온 제약을 2주 샀다가 팔았다. 이런짓 안해야하는데 계속 한다

기아차 4주 다 팔았다.

CJ ENM, KB금융 1주씩 샀다.

스튜디오드래곤 사고 싶은데 못샀다..

 

1월 14일

유튜브채널 개천에서 용재난다에 용재님이

파크시스템스를 추천해주셔서 1주 샀다.

 

1월 15일

친구 추천으로 대한항공 1주 사봤다.

LG디스플레이, 현대차 1주 샀다.

친구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는데

요즘 고등학생, 대학생들도 주식동아리가 있고

주식을 사고 팔면서 공부한다더라는 얘기를 했다.

어린 학생들도 공부하면서 주식사는데

느낌과 소문만으로 이렇게 계속 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했다.

 

 

1월 19일

한국금융지주 1주 샀다.

 

1월 22일

내 마음의 꽃 이마트와 LG전자우 1주 샀다.

대한항공은 팔았다.

 

1월 25일

삼성전자 샀다가 팔았다.

사놓고 진득히 가지고 있을랬는데 왜팔았는지 지금도 의문이다

주식장 끝나고 테슬라랑 삼성전자가 손잡았다! 라는 기사를 봤다

후회스럽다 ㅠㅠ

지겹게 가지고 있던 녹십자 팔았다.

앞으로 계속 오를것 같긴 했는데 40만원이 넘는 1주의 주식이

너무 한참 내려갔다가 이제 막 오르니까 가지고 있기가 싫었다

아직까지 공부 안하고 이러는 내가 조금 한심함..

드디어 오늘 스튜디오 드래곤 1주 삼...

 

 

이까지 정리하고 보니

중간중간 주식을 사려다보니 씨드머니가 모잘랐고

모자랄때마다 조금씩 추가로 계좌에 돈을 넣었다.

 

처음 370,001원으로 시작했는데

어느덧 시드는 107만원이 되었다.

 

2020년 12월 1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

한눈에 볼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어플은 1개월밖에 조회가 안되는지라 나눠서 캡쳐를 해보았다.

 

계산해보니 지금까지 총 수익은 192,047원이다.

백만원 조금 더 되는 돈으로 이정도 수익이면 꽤 잘나온듯?

지금 주식장이 너무 좋아서 나같은 모지랭이도 이렇게 할수 있는듯하다

이번주에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것들 다 정리하고

제대로 공부해서 다시 들어가보려고 한다.

나 자신, 파이팅!!! 

 

 

 

 

 

 

 

 

 


주식투자는 개인적인 의견 어쩌고 저쩌고이니 따라서 투자하지마시오

모두 본인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